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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테크 대납은 무엇인가? 대납 알아보기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 23-03-09
  • 조회2,299회

본문

해당 글은 '폰테크 대납'의 의미와 폰테크 추천
상황, 폰테크 해지와 관련된 내용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거래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설명 드려 보겠습니다.

1. 폰테크의 뜻은?

대납을 먼저 알아보시기에 앞서서 폰테크라는
용어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폰테크란? 휴대폰과 제태크의 합성어로 새롭게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방식은 소액대출과 비슷한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즉 현금이 필요하신 고객님들이 본인의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시고 이것을 업체에 판매하여
자금을 마련 후 매월 휴대폰 요금을 내는 방식이죠.

2. 폰테크 하는 방법은?

폰테크를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본인 명의로 가개통한 휴대폰을
폰테크 업체에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폰테크 업체를 통해서 개통 및
매입을 한번에 진행하시는 방법입니다.

간혹 휴대폰 성지 등에서 개통 후 유심기변으로
다른 업체에 판매하시는 경우가 있으신데 이런
경우에는 개통을 해준 업체가 불법 영업으로 판매
리베이트 전액 환수를 맞게 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 두번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3. 폰테크 진행 과정은?

폰테크의 진행과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 개통 2) 개통폰 업체에 전달 3) 현금 수령
폰테크는 직접 매장에 방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출장
매입과 비대면으로 개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4. 폰테크 대납은?

폰테크 대납은 대납 개통이라고 불리는데요. 이것은
폰테크를 진행하고 싶은데 연체된 요금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업체가 대신 미납금을 먼저 납부해주는 것입니다.
업체가 대납을 해주고 나면 본인 명의로 개통 후에 다시
업체에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5. 폰테크 추천 상황은?

폰테크도 약정기간 동안 매월 요금을 납부해야 하고,
요금이 연체되면 불편한 상황들이 발생하실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폰테크를 추천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이 불가능한 사람
2) 기대출이 이미 너무 많아 대출이 불가능한 사람
3) 연체기록이 있어서 대출이 불가능한 사람

이런 분들의 경우는 신용대출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급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선 폰테크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연체가 있으시다고 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폰테크 대납 등으로 해결 방법을 찾아보실 수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상담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6. 폰테크 후기를 살펴보자.

안전한 폰테크 업체를 고르시기 위해선 먼저 이용하신
고객님들의 후기가 있는지 살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폰테크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피해사례들이 발생하는 것을 눈으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폰테크는 불법업체들도 활개를 치고 있기 때문에 많이
조심하셔야만 합니다. 특히 거래 후의 절차 진행이 잘
이루어지는 지의 여부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후기를 통해서 당일 상담 및 입금의 여부 사후관리 여부
등을 확인해보셔서 좋은 업체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7. 폰테크 업체 선정시 유의사항은?

무엇이든 거래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겠죠. 폰테크도 마찬가지로 안전한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업체 선정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유심을 넘겨달라고 하는 업체를 피하라
2) 사전승낙서(정식 허가서류)가 없는 업체를 피하라
3) 오직 온라인으로만 거래를 유도하는 업체를 피하라
4) 오프라인 매장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는 업체를 피하라
5) 판매자의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는 업체를 피하라
6) 업체의 경력을 확인할 수 없는 업체를 피하라

8. 폰테크 해지 방법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폰테크는 6개월 후에 해지가 가능합니다.
일반 휴대폰과 같이 실사용은 6개월이며, 중간에 정지를 하게
되면 그 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3개월 사용 및 요금
납부를 하고 3개월 정지를 했다면 3개월을 더 사용하셔야만
하는 것이죠. 선택약정으로 개통을 하셨다면 3개월 후에 요금제를
변경해 월 청구 금액과 위약금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실사용 기간이 궁금하신 고객님들의 경우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신다면 쉽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사항들은 카카오톡(ID: 2848P)이나 전화문의
(010-8200-2848)로 주시면 항상 친절하고 정직하게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